서울 무순위 줍줍 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예정된 줍줍은 '호반써밋 개봉'입니다.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 인근에 위치하며, 맞은 편에는 개봉푸르지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호반써밋 개봉은 2023년 12월 최초 모집공고를 진행하였고, 23년 12월에 청약, 당첨발표, 계약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당시, 1순위 경쟁률이 250,000 : 1에 달했을만큼 관심이 뜨거웠었습니다. 하지만 계약률은 그에 미치지 못했었는데요, 사람들은 높은 분양가를 그 원인으로 꼽았었습니다.
<입주예정일> 2024년 12월 입주예정이니, 후분양 단지입니다. 후분양단지의 경우, 실거주라면 바로 입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많은 돈을 짧은 시간에 조달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세대수> 317세대로 살짝 작은 느낌이 있지만 총 3동이 널찍하게 분포하여 있는 점은 좋아보입니다.
[무순위 청약 대상물건] 84m² 9세대(B타입과 7가구와 C타입 2가구)
-B타입: 9억 1,560만원 ~ 9억 8,380만원
-C타입: 9억 3,990만원 ~ 9억 7,900만원
[무순위 청약 자격조건] 만 19세 이상 성인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
청약통장 가입여부와 관계없이 신청가능하며, 거주지나 소득 요건이 없습니다. 거주의무기간에 대한 제한도 없고, 재당첨 제한도 없습니다. 단, 전매 제한 기간은 1년입니다.
[관련 일정]
*해당 단지는 이번 무순위 청약이 무려 4번째로, 청약때마다 경쟁률이 낮지는 않았지만 취소물량이 계속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주위 시세대비 전혀 확보되지 않은 안전마진과 특장점 없는 위치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초등학교의 거리가 조금 있는 편이고, 학원가가 형성되지 않은 부분 역시 아쉽습니다. 또한 1호선 오류동역이 제일 가까운 지하철 역 이기는 하지만, 도보로 11분이라는 다소 애매한 거리와 큰 도로에 의한 섬과 같은 환경이 단점으로 보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무순위 사후접수, 계약취소주택, 임의공급, 무순위 줍줍, 미분양, 미계약 등 이름도 다르고 내용도 복잡해보이는 개념에 대해 정리해보고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